삼성은 혁신적인 AI 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생성적 AI 애플리케이션에 맞춰진 새로운 휴대폰 디자인을 모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 모바일 경험 부문의 사장인 노태문은 다가올 ‘AI 휴대폰’은 현재 모델과 ‘완전히 달라’ 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기는 추가 센서와 더 큰 화면을 통합하여 더욱 모바일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Roh는 삼성의 모바일 폰 연구 개발의 상당 부분이 현재 이러한 AI 기반 폰에 집중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디자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목표는 iPhone이 출시된 이후 시장을 지배해 온 기존의 얇은 직사각형 형태를 벗어나는 것입니다.
휴대폰에서 AI 통합 으로의 전환은 삼성이 ‘갤럭시 AI’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 기능을 개선하고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도구를 추가한 데 따른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Apple과 Google과 같은 주요 업체도 장치에 AI를 통합하고 있는 더 광범위한 산업 추세의 일부입니다 .
경쟁사들은 고유한 디자인의 AI 전용 기기를 출시하려고 했지만, 주류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Rabbit R1과 Humane AI와 같은 제품은 성능과 배터리 수명이 좋지 않다는 비판을 받았으며, 이는 기능적인 AI 기반 스마트폰을 만드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